[논평] 이낙연 필연 캠프 배재정 대변인
[뉴스핑/뉴스핑] 윤석열 전 검찰총장, ‘대구 민란’ 발언 논란이 일자 다시 “자신이 만든 말이 아니”라고 했다. 억울했나 보다. 앞서 ‘주 120시간’ 발언에 대해서도 윤 전 총장은 스타트업 청년의 말을 인용했을 뿐이라고 했다. 윤 전 총장은 국민들이 왜 대선후보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지 ‘생각’조차 해 본 적이 없는 모양이다. 언론의 관심에 아이처럼 들떠 맥락 없이 말씀하시면 진짜 곤란하…
정세균 전 총리, “한국 선수단 여러분, 피·땀·눈물이 보상받는 값진 대회가 되시길”
[뉴스핑/노남수 대기자]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23일(금) 오전, 제32회 도쿄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에게 “피·땀·눈물이 보상받는 값진 대회가 되길 바란다”며 선전을 기원했다. 23일(금) 정세균 전 총리를 지지하는 모임인 균형사다리 광주·전남본부(상임대표 조오섭 의원)에 따르면 정세균 전 총리가 23일(금) 밤 8시에 개최되는 제32회 도쿄…
김영록 지사, 여수 집단감염 대응상황 점검
[뉴스핑/이민철 기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3일 여수시청 재난상황실을 방문해 여수시 3단계 격상에 따른 코로나19 방역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점검은 지난 19일부터 여수지역 유치원, 초등학교, 유흥주점 등에서 51명의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해 추가 감염으로 이어질 것을 우려, 코로나19 대응상황을 직접 살피기 위해 이뤄졌다. 전남도는 지난 20일부터 여수시에 즉각대응팀을 파견해 확진자 동선…
김두관 의원,‘코로나 영업 제한 파티룸에서 자영업자 간담회 개최
[뉴스핑/조선주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이 23일 코로나19로 인해 영업시간의 제한을 받고 있는 파티룸에서 카페·pc방·노래방 등 17개 업종으로 구성된 ‘전국자영업자 비상대책위원회’를 만나 간담회를 가졌다. 김 의원을 비롯한 간담회 참석자들은 2차 추경의 확대 필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며, 김 의원은 국회 기획재정위원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간담회에 참…
무안군, 폭염 피해 예방 ‘총력’
[뉴스핑/이용석 기자] 무안군은 폭염경보가 발효됨에 따라 폭염대응 종합계획을 추진하는 등 피해 예방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은 읍면 재해구호담당자와 이장, 지역자율방재단 등으로 재난도우미를 구성해 폭염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폭염대비 국민행동요령을 전광판과 마을방송을 통해 홍보 중이다. 또한 경로당, 마을회관 등 무더위쉼터 366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작년부터 야외 무더위쉼터 29곳을 지정해 …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