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황산지구 신규 배수개선사업 국비 93억원 확보
[뉴스핑/이민철 기자] 해남군이 문내면 석교·용암리, 황산면 관춘·옥동리 일대의 상습 침수 지구 개선을 위한 2021년 배수개선사업 신규 착수지구에 선정돼 국비 93억원을 확보했다. 이번 사업은 배수펌프장 1개소와 배수갑문 1개소를 비롯해 배수로 1조 2.1km, 매립지 23.6ha 면적을 정비하게 된다. 대상지인 황산지구는 배수불량 등으로 그동안 적은 양의 비에도 농경지가 침수되는 등 주민들이 큰…
광주환경공단, ‘친환경사업 자문위원회’ 발대
[뉴스핑/최순례기자] 광주환경공단(이사장 김강열)이 광주시 친환경사업 발전에 기여하고 공단의 미래 먹거리 사업 개발 및 일자리 창출에 대한 가능성을 실현하고자 ‘친환경사업 인수자문위원회’를 발대했다고 밝혔다. 지난 15일, 광주환경공단 대회의실(서구 치평동)에서 열린 이번 위촉식에는 김강열 이사장을 비롯해 친환경사업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외부위원 6명과 내부직원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
[포토뉴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5·18 40주년 기념영화 ‘좋은 빛, 좋은 공기’ 특별 시사회 참석
[뉴스핑/최순례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6일 오후 동구 광주극장에서 열린 5·18민주화운동 40주년 기념 다큐멘터리 영화 ‘좋은 빛, 좋은 공기’의 특별 시사회에 참석해 임흥순 감독, 후안 알베르토 까네싸주한 아르헨티나 대사관 참사관,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임택 동구청장, 5월단체 대표 등 내빈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논평] “원전 오염수 마셔도 괜찮다”고 망언한 아소 일본 부총리를 규탄한다.
[뉴스핑/뉴스핑] 지난(13일) 일본 정부는 후쿠시마(福島) 제1원자력발전소에서 발생되는 방사성 물질을 포함한 오염수를 해양 방류하겠다고 공식 결정했다. 일본 정부는 대한민국을 포함한 주변국들 뿐 아니라 일본 자국 내에서도 강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오염수 방류 계획을 강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우리 시민환경단체들은 일본 정부가 무책임한 해양 방류 결정을 전 인류에 대한 죽음의 재앙, 반인륜적…
전남도, 국립 의과대학 밑그림 그린다
[뉴스핑/이경춘 기자] 전국 광역 지자체 중 유일하게 의과대학이 없는 전라남도가 국립 의과대학 유치를 위한 밑그림 그리기에 나섰다. 전남도는 지난 16일 송상락 행정부지사와 전라남도 의과대학 자문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의과대학 및 부속병원 설립·운영 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을 통해 의과대학 설립 당위성과 함께 전남지역 의료현실을 반영한 최적의 의과대학…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