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과학대학교 '아틀라스'농구동아리...'제61회 전남도민체전에서 준준결승 진출' 쾌거
[뉴스핑/김진숙 기자] 전남과학대학교 순수아마추어 농구동아리 아틀라스(지도교수: 정진규)는 5월 20일~23일까지 순천에서 열린 제61회 전남도민체전에 곡성군 대표로 참가하여 준준결승에 진출하는 성적을 거두었다. 아틀라스는 전남과학대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로 이루어진 순수 아마추어 팀으로 단기간의 연습기간에도 불구하고 위와같은 성적을 거두었다. 특히 선수로 참가한 편예빈 선수(물리…
유두석 후보, “체육회관 및 옐로우시티 스포츠센터 건립하겠다”
[뉴스핑/이민철 기자] 유두석 장성군수 후보가 장성군 체육회관 및 옐로우시티 스포츠센터 건립과 함께 전국 최대 규모의 파크골프장 조성 추진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유 후보는 오늘(25일) 체육스포츠 관련 공약보고회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3천여 명의 체육인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 조성으로 체육인의 자부심과 애향심을 고취하고,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한 군민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생활체…
강기정, ‘듣는다 유세’ 청년 목소리에 ‘귀’쫑긋
[뉴스핑/이경춘 기자]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장 후보가 청년들의 목소리를 귀를 활짝 열었다. 강기정 후보는 오늘(25일) 오후 12시30분 조선대 후문에서 ‘듣는다 유세’를 진행하고 청년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강 후보는 ‘잘 듣겠다’는 의미를 담아 토끼 모자를 쓰고 귀를 쫑긋 세우는 작은 퍼포먼스를 펼쳤다. 또 청년정책협약도 함께 진행했다. 청년들은 현장 자유발언을…
광주시, 코로나19 광주영웅들 표창
[뉴스핑/이경춘 기자] 광주광역시는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예방·대응 유공자 시장표창 수여식’을 개최하고 유공자 188명에 대해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번 수여식은 지난 2년 여간 이어진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오롯이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야 한다는 신념으로 최일선 현장에서 불철주야 헌신한 의료진 등 공로자를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용섭 시장은 현장을 지켜온 의…
완도 명품 다시마 풍년 기원, 초매식 열려
[뉴스핑/이정희 기자] 전국 다시마 생산량의 70%를 차지하는 완도군에서 지난 5월 24일 다시마의 풍년을 기원하는 초매식이 열렸다. 초매식은 완도금일수협 위판장에서 열렸으며 해황 안정과 어민들의 안녕을 기원하는 제를 올린 후 위판을 개시했다. 이날 다시마 첫 위판 물량은 약 2,851kg이며 위판 가격은 1kg당 평균 9,514원, 최고 10,500원으로 예년보다 높게 거래됐다. 다시마 채취는 5월부터 7월…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