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협력 ‘생활 속 물 절약 실천’ 앞장

동구
민·관 협력 ‘생활 속 물 절약 실천’ 앞장
주민 참여 독려 주민실천단 활동 지원 등
  • 입력 : 2023. 02.01(수) 13:42
  • 김진숙 기자
민·관 협력 ‘생활 속 물 절약 실천’ 앞장
[뉴스핑/김진숙 기자] 광주 동구는 전 공직자가 광주·전남지역 식수원인 동복댐 고갈 위기 극복을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민·관 협력하에 물 절약 실천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동구는 지난 27일 부구청장 주재로 ‘가뭄 극복을 위한 생활 속 물 절약 실천 운동 5차 상황 보고회’를 개최한 데 이어 직원들마다 각 가정에서 계량기 수압 조절, 싱크대 밸브 조절 등 실천 인증사진을 제출하며 적극 동참하고 있다.

또한 동복댐 현장 견학을 비롯해 각 부서 협업에 따라 적극적인 주민 참여를 독려하고자 주민참여 점수 모아제와 연계한 주민실천단 활동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구는 물 절약 실천 우수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노후 아파트 시설개선 사업 추진 시 인센티브를 지원키로 했다.

이외에도 13개 동별로 전문가, 통장, 공직자들로 구성된 ‘물끄라미 주민실천단’을 결성해 수압조정을 원하는 세대를 방문해 수압 저감 독려 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현재 동복댐 상수원 저수율이 25%대를 밑돌면서 올해 상반기 제한 급수 및 단수 조치가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공직자들은 물론 주민들 모두가 협력해 가뭄 극복을 위한 생활 속 물 절약 실천에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숙 기자 newsping@newspi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