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 빛고을결식학생후원재단에 1000만원 기탁

교육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 빛고을결식학생후원재단에 1000만원 기탁
  • 입력 : 2023. 01.31(화) 16:12
  • 이민철 기자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 빛고을결식학생후원재단에 1000만원 기탁
[뉴스핑/이민철 기자]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가 31일 광주시교육청 교육감실에서 재단법인 빛고을결식학생후원재단에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저소득층 학생들의 석식 지원금으로 1,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기증으로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가 지난 2012년부터 올해까지 9회에 걸쳐 기탁한 금액은 총 8,000만원에 이른다.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 최봉호 회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 적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힘든 시기에도 불구하고 올해도 변함없이 지역 학생들에게 큰 힘이 돼 주셨다”며 “기부자의 고마운 마음을 기리면서 지역 저소득층 학생들의 학교급식 석식 지원금으로 소중하게 쓰겠다“고 밝혔다.

이어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혁신적 포용교육”을 위해 경제적 여건과 관계없이 누구나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창의적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 희망사다리가 되는 공정교육을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은 지난 2019년 무상급식 실현으로 역할이 축소된 빛고을결식학생후원재단을 광주 희망사다리 교육재단으로 새롭게 발족한다.

저소득층 자녀 고등학교 저녁 식비 지원 저소득층 자녀, 학교 밖 청소년, 청소년 한부모, 아동복지시설학생, 학교·가정폭력 피해 학생, 난치병 질환 학생, 다자녀 가정 학생 장학금 지원 다문화가정 및 탈북가정 자녀 사회 적응 지원금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교육이 희망사다리가 될 수 있도록, 교육을 통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민철 기자 newsping@newspi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