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제1회 '백세미남대회' 2부

문화
[영상]제1회 '백세미남대회' 2부
석곡농협,'백세미 방앗간 준공 기념행사 및 조합원 한마음 대잔치'
  • 입력 : 2022. 11.24(목) 17:59
  • 이경춘 기자
[뉴스핑/이경춘 기자] 고품질 유기농 쌀 '백세미'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석곡농협이 지난11월 8일'백세미 방앗간 준공 기념행사 및 백세미남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백세미의 "건강 100세,행복100세"라는 의미를 담아 1부 백세미 방앗간 준공식, 2부 전국백세미남대회, 그리고 마지막 3부 조합원 한마음 대잔치 총 3부로 구성되어 있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긍정적인 행사로 치루어졌다.

특히 평소 숨겨놓으신 어르신들의 끼와 재능을 뽐낼 수 있고 낮아있던 자존감을 되찾아 드리자는 좋은 취지의 대회인 '제1회 전국백세미남대회'는 우리나라 전통 의상인 한복과 전통가락, 그리고 감동적인 인생이야기를 바탕으로 어르신들의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 행사가 되었다.

한승준 조합장은 "조합원분들과 여러분들이 있기에 지금 백세미가 있을 수 있었다. 백세미에 보내주신 성원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고된 농사일에 지친 몸과 마음을 충분히 회복하시고 마음껏 즐기셨으면 하는 바람이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백세미 방앗간 준공 기념행사 및 제1회 전국 백세미남대회'는 석곡농협 백세미 방앗간(곡성군 목사동면 강변로 63-43)에서 준공식 기념 행사 이후 개최된다.
이경춘 기자 newsping@newspi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