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이재명·이낙연 ‘원팀’ 민주당 텃밭 광주로... 손 맞잡고 비전 제시

사회
[영상] 이재명·이낙연 ‘원팀’ 민주당 텃밭 광주로... 손 맞잡고 비전 제시
  • 입력 : 2022. 01.06(목) 11:31
  • 최순례 기자
[뉴스핑/최순례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이낙연 전 대표가 새해를 맞아 첫행보로 민주당의 텃밭 광주를 찾았습니다.

민주당 선대위의 국가비전 국민통합위원회 첫 회의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이재명 후보와 이낙연 전 대표는 통합을 강조하며 위기를 기회로 만들자고 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국민을 믿으며 언제나 함께 역경을 이겨내고 새로운 세계로 달려가자고 했습니다.

이재명 20대 대통령 후보
저는 우리 동지들을 믿고 우리 국민을 믿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역경을 기회로 만들어서 새로운 세계로 달려왔습니다. 우리가 이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 국민의 힘을 모아서 새롭게 도약하는 그런 분기점에서 여러분과 함께 손 잡고 힘을 모으겠습니다.


이낙연 전 대표는 아직도 산업현장에서 생활고로 코로나로 고통받고 있다며 이재명 후보와 민주당이 고통받는 국민들을 위해 시작하겠다고 했습니다.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
많은 노동자들이 여전히 피를 흘리고 있습니다 생활고 때문에 많은 분들이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도 합니다. 코로나 위기에 짓눌린 자영업자들은 죽음 같은 고통 매일처럼 겪고 있습니다 이런 일을 빨리 극복해야 합니다. 이재명 후보와 민주당은 그 일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이 전 대표가 이 후보와 손을 맞잡으면서 이재명 후보의 광주행은 더욱 뜻깊은 행보가 됐습니다.

뉴스 핑 최순례 입니다.

촬영/이 경춘 PD
최순례 기자 newsping@newsping.co.kr